어린이 당류섭취 줄이기 등 교육
어린이 당류섭취 줄이기 등 교육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6.2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 진행
‘2019년 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이 맹동면 소재 우리어린이집에서 진행되고 있다
‘2019년 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이 맹동면 소재 우리어린이집에서 진행되고 있다

 

음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3일 맹동면에 소재하는 우리어린이집에서 관내 회원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년 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달 30일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 이 프로그램은 부모들에게 어린이집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급식 수준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 및 필요성을 홍보하며, 부모의 어린이 급식에 대한 신뢰 형성을 위해 기획된 것이다.

이날 순서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부모가 참관한 가운데 어린이 당류 섭취 줄이기 및 건강간식 먹기 등 영양교육, 어린이 급식소 위생·영양관리 지도 및 조리원 교육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 적정 배식량 및 국염도 측정, 보존식 관리 및 식자재관리 등 평소 아이들이 먹는 급식 관리에 대한 부모님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영양사, 위생사 자격을 갖춘 전문가에 의해 어린이급식이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것 같아 매우 안심이 되고, 식사 지도 시 배식량 및 편식관련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광원 센터장은 “매년 센터에서 열리는 부모가 알아야 할 영양·위생 주제의 집합교육에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