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요구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부모 요구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6.2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 다올찬 행복·나눔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학부모 아카데미에 참석한 학부모들이 진지하게 강의를 듣고 있다
학부모 아카데미에 참석한 학부모들이 진지하게 강의를 듣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참여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하여 2019년 6월 11일부터 25일까지 음성지역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다올찬 행복·나눔 학부모 아카데미’2개 강좌를 개강했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 학부모 진로강사 양성과정 『학부모! 나도 진로강사다』(6.11.~7.2./매주 화, 목요일) ▲ 프랑스 자수과정(6.11.~6.19./매주 월, 수, 금요일)을 통해 학부모들이 가정과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는 2개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학부모들의 접근성과 독서교육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금왕교육도서관과 지역사회 공방을 교육장소로 활용함으로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사랑방 같은 역할을 하도록 적극적인 배려를 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학부모들은 학부모 동아리로 연계하여 재능 교육기부, 학교 축제 참여, 학생 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학교참여 교육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은전 음성학부모연합회장(동성초 학부모)은 “모집과정에서 프랑스 자수 과정이 10명 모집에 50여명, 학부모 진로강사 양성 과정은 20명 모집에 40여명이 지원한 결과를 보며,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덕순 교육장은 “이번 다올찬 행복·나눔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의 학교참여 지원과 학부모 동아리 지원, 학부모 교육 역량 향상 등 학부모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교육지원청은 2019. 충북 학부모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