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기술 창업’을 꿈꾸는 청년 예비창업자 모집
‘혁신적인 기술 창업’을 꿈꾸는 청년 예비창업자 모집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6.2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최대 1억 원·창업교육·멘토링 지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센터)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사업화 지원을 위하여 ‘2019년 예비 창업 패키지’ 사업을 시행한다.

청년층의 창업 도전 의식을 고취하고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사업화를 목적으로 20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이어 진행되는 사업으로, 모집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취득, 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자금을 바우처 방식으로 최대 1억 원까지 지급한다.

만 39세 이하의 창업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분야는 전 기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사업 신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오는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하며, 거주 지역과 관계없이 충북센터를 주관 기관으로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서류 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최대 1억 원까지의 사업화 자금 지원이 결정되며, 충북센터의 전담인력이 바우처 관리 및 경영·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충북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충북센터는 충북 유일의 Tips 운영사로서 유망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기업가치 레벨업 및 전략적 투자자 연계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 기관으로 충북 지역의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19년 예비 창업 패키지 사업’을 통해 그 역할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