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보금자리 감사합니다”
“행복한 보금자리 감사합니다”
  • 고은석
  • 승인 2019.06.2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산면 충북혁신리슈빌 아파트 경로당 개소
연면적 221㎡ 규모, 냉·난방기 설치 완료
충북혁신리슈빌 아파트 경로당 개소식에서 조병희 노인회장과 내빈들이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혁신리슈빌 아파트 경로당 개소식에서 조병희 노인회장과 내빈들이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혁신리슈빌아파트(이하 리슈빌) 경로당이 지난 11일 개소했다.

리슈빌 경로당은 연면적 221㎡의 공간에 어르신방 2개, 거실 및 주방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4월말 경로당으로 정식 등록했다. 현재 경로당 회원은 정회원 33명, 준회원을 포함하면 73명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송기섭 군수를 비롯해 경대수 국회의원, 군의원, 노인회원, 아파트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리슈빌 입주자대표회(회장 권유현)는 아파트 준공당시 경로당에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수차례 시공사에 설치 요구를 했으나, 당초 시공계획에 반영돼 있지 않아 설치가 어려웠다.

군에서는 이 같은 사정을 접하고 경로당이 하절기에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경로당 지원 사업 예산을 편성해 개소식 전에 냉·난방기 설치를 완료했다.

조병희(78세)노인회장은 “찾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행복한 보금자리가 마련되어 행복하다”며 “노인들이 외롭지 않게 서로 의지하며 즐겁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슈빌은 1315세대 규모로 지난해 12월 입주를 시작해 지난 5월 31일 현재 95%의 높은 입주율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