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도 고속버스 싸게 탄다
주말에도 고속버스 싸게 탄다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5.1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정액권 상품으로 최대 30% 절감
고속버스를 타기 위해 터미널에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다
고속버스를 타기 위해 터미널에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다

 

고속버스 이용객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전국 188개 노선을 일정기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속버스 정액권(free-pass) 상품을 다양화하고, 편리한 구매를 위한 시스템이 개선됐다.
국토교통부는 고속버스 이용객들이 일정기간(4일·5일·7일) 제한 없이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액권 상품을 개선해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고속버스 프리패스 정액권은 지난 2014년에 출시돼 판매되고 있으나, 주중(월~목, 4일권)에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등 이용 제한으로 인해 큰 호응을 얻지 못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고속버스 프리패스는 기존에 판매되던 주중권은 물론이고 주말도 이용할 수 있는 5일권과 7일권으로 나뉜다. 주중 4일권은 7만 5000원, 5일권은 11만 원, 7일권은 13만 원이다.
주말을 포함해 여행을 떠나는 국내 버스 이용객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프리패스를 구매해 국내 주요 관광지를 여행할 경우 30% 이상 버스비를 절감(4일권, 5개 도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버스 이용객들이 프리패스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고속버스 앱을 활용하는 등 이용객들의 편의도 높인다.
당초 고속버스 정액권은 온라인(www.eblpass.co.kr)을 통해서만 판매됐으나, 새롭게 개선되는 프리패스는 고속버스 모바일 앱을 통해 판매됨으로써 이용객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존의 매표소에서 승차권을 발급받던 방식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전자승차권 방식으로 개선돼 승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패스 이용절차는 ▲고속버스 모바일 앱 또는 고속버스 통합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로그인 ▲프리패스 4일권, 5일권, 7일권 중 1개 선택, 이용기간 선정해 결제 ▲프리패스로 이용노선 예매(예매한 승차권은 취소 또는 시간변경이 자유롭게 가능) ▲프리패스 환불정책 : 사용시작 전일까지 취소 시에는 전액환불, 사용 시작일부터는 환불 불가 등의 순이다.
문의는 국토교통부 대중교통과(044-201-382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