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복합치유센터 조기 건립 등 현안 건의
소방복합치유센터 조기 건립 등 현안 건의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4.1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군수, 지역 현안 해결 위해 국회 방문
조병옥군수가 국회를 방문, 음성군 현안문제를 설명하고 있다.
조병옥군수가 국회를 방문, 음성군 현안문제를 설명하고 있다.

 

음성군수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국회를 방문하는 등 다각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일 국회를 방문해 소방복합치유센터 조기 건립, 충북혁신도시 세무지서 설치 등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소방복합치유센터는 19개 진료과목,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예비타당성조사를 진행 중이나, 건립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에 계류 중이다.
재난현장에 항시 노출되는 소방공무원의 신체·정신건강 위협이 심각한 상황에서 주요 상병에 대한 진료 및 연구수행 전담 의료기관 설치로 악화되는 건강지표 개선을 위해 2023년 개원을 목표로 하는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의 근거 마련을 위한 조속한 법률 개정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조병옥 군수는 국가를 위한 헌신이 보답 받는 국가 책임을 완수하고 지역 균형발전 및 의료 취약지역에 대한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조기 건립의 당위성을 강조하고 조속한 법률 개정 지원과 설계비 58억 원의 2020년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또한, 음성·진천 지역은 최근 3년간 인구는 5.8%, 납세자 수는 112.8%가 증가한 최대 성장지역으로 세무행정 수요의 증가에 따른 인프라 구축이 절실한 실정이다.
더욱이 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입주기업의 세무 행정·사업 인프라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납세서비스의 질 향상, 입주기업에 대한 편의 제공 및 사업 인프라 구축, 고르게 잘사는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대통령 공약과 국정과제 이행을 위해 충북혁신도시 세무지서 설치는 꼭 필요하다.
한편, 음성군은 진천군과 세무지서 관련 합의를 통해 지난 3월 22일 공동유치 협력 협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국세청의 조직개편안은 행정안전부에 제출된 상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