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도서관 이용 활성화 위해 협력약속
주민 도서관 이용 활성화 위해 협력약속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4.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한국교육개발원 지역교육 상생발전 협약

진천군과 한국교육개발원이 지역교육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진천군과 한국교육개발원은 지난 2일 진천군청에서 송기섭 군수와 최상덕 한국교육개발원 부원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혁신도시 입주 기관의 지역 협력형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주민의 전문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내용으로 하는 지역교육 상생발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진천군민은 한국교육개발원 전문도서관 보유 장서 13만 권과 구독 간행물 등 교육 관련 정보자료 열람이 가능하며, 지역학교와 학생들은 교육 전문기관 인적자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진천군립도서관의 문화행사, 프로그램 운영 시 상호 자원 지원과 도서관 활성화 및 지역 독서문화진흥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개발원 내 위치한 교육 전문도서관은 일반도서관과 다르게 교육학, 교육 관련 자료, 연구보고서 등의 전문자료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교육종사자들의 연구 활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천군은 한국교육개발원과의 협력 내용을 홈페이지와 진천군립도서관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앞으로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지역 교육사업 및 독서문화 진흥사업을 함께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한국교육개발원을 비롯한 충북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해 지역의 인프라가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송 군수와 최상덕 한국개발원 부원장이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송 군수와 최상덕 한국개발원 부원장이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