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개 학교에 안전한 식재료 공급
28개 학교에 안전한 식재료 공급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3.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음성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전경
음성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전경

 

음성군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지난 4일부터 2019학년도 새 학기를 맞아 학교 급식 식재료 공급을 시작했다.
영양사가 포함된 식재료 검수요원 6명과 배송차량 10대를 투입해 지역 내 국공립 유치원, 초·중·특수학교 중 요리를 만드는 28개 학교 7648명의 학생에게 우수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공급한다.
특히 올해부터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이 확대돼 초·중·고·특수학교 8672명의 학생에게 중식 1식에 대한 급식비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무상급식 필요예산 39억 9000여만 원(도·군비, 교육청 예산) 중 부족예산 7억 6000만 원을 추경에 확보해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더불어 지역 내 4개의 고등학교에 대해서도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우수하고 안전한 지역 산 농축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3월부터 지속해서 협의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자체적으로 유치원, 초·중·고·특수학교에 친환경 쌀 구입 차액 1억2백만 원을 지원하고,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식자재를 공급받는 초·중·특수학교에 추가 식재료비 지원과 지역농산물 및 친환경 농산물 공급확대를 위해 3억1천8백만 원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역 내 우수 친환경 농·축산물의 소비촉진과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있어서 학교급식지원센터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의 농산물 생산자단체, 영양교사, 공급업체 등 학교급식 관계자와의 원활한 협의를 통해 학교급식 안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