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위기가구 발굴해 도움의 손길 전달
복지위기가구 발굴해 도움의 손길 전달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3.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단 회의 개최
◀금왕읍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이 정기회의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금왕읍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이 정기회의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금왕읍은 지난달 2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금왕읍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음성군은 늘어나는 복지예산에도 불구하고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 등 인구구조의 급격한 변화가 관계 단절, 소외 등 새로운 사회문제를 일으키면서 생활고로 추정되는 안타까운 일이 계속되고 있어 보다 효과적인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을 구성했다.
금왕읍은 이날 김상오 씨와 강성근 씨를 각각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단 단장과 부단장으로 선출사하고,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단의 운영 및 활동에 대해 논의했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단 단원들은 지역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중점 발굴하여 도움의 손길을 전달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초대 단장으로 선출된 김상오 단장은 “아직도 복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어려운 분들이 많다고 느낀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읍은 연간 6회 이상의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전수조사를 할 예정이며, 2019년 상반기 68가구를 발굴하여 통합사례관리 및 가구특성에 맞는 서비스 연계를 하고 있다.
아울러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단이 동참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위기가구 발굴에 필요한 홍보, 교육, 나눔 등 복지 관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