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인력 유치 통해 충북 인공지능산업 육성
수도권 인력 유치 통해 충북 인공지능산업 육성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2.2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인공지능 진흥전략 모색 위한 전문가 회의 개최

충청북도는 지난 1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 진흥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전문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문가회의는 이장섭 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한국인공지능협회, 한국지능시스템학회, 고려대학과 도내 대학 및 인공지능 관련 업체 등이 모여 미래 ICT융합 신산업 모색을 통해 수도권 인력을 유치하여 충북 인공지능산업을 육성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AI 시장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AI인재 양성프로그램 운영 ▲우수인재의 고용지원▲창업촉진프로그램 운영 ▲제조업의 스마트화 지원 ▲지능형반도체 부문 특화지원 ▲충북AI거점센터 설립추진 ▲자체R&D연구소 운영 ▲충북AI산업 생태계조성 ▲기업지원 컨설팅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현재 정부에서는 인공지능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세계적 수준의 AI기술확보, 인공지능 우수인재양성·확보, 개방 협력형 연구기반 조성 등 다양한 영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도는 지난해 국비 130억 원(총사업비 244억 원)을 투입해 2022년까지 5년간 충북혁신도시 일원 1만㎡ 부지에 '인공지능가속화센터'를 신축하고 센터 내에 테스트베드 등 연구지원 인프라를 구축해 ▲중장기 선도R&D ▲AI·IoT 개발 지원 ▲시제품제작 ▲기술컨설팅 ▲정보제공·마케팅 ▲산학연 네트워킹 ▲대학원 연구실 등을 지원하는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장섭 정무부지사는“이번 전문가회의에서 도출된 결과를 반영해 국비예산 확보 등 우리 도가 인공지능 산업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마련으로 지역 경제 성장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충북 인공지능전문가회의에서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 진흥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토의를 하고 있다.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충북 인공지능전문가회의에서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 진흥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토의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