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들 복지 증진과 정서 함양 도모
근로자들 복지 증진과 정서 함양 도모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1.0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풍산단 풋살장 준공, 문화예술교육 수료식

음성군은 구랍 19일 대풍산업단지 ㈜한독에 있는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투어센터’에서 산업단지 근로자의 복지향상을 위해 조성된 풋살장 준공식과 문화예술교육사업 참여자 수료식을 겸한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조병옥 군수, 대풍산단 입주기업체협의회 회원사 대표, 김철준 ㈜한독 부회장, 산업단지 내 근로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 수료식 순으로 진행됐다.
근로자 편의시설인 풋살장은 올해 산업단지 환경개선 정부합동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포함 3억여 원을 들여 조성됐다. 풋살장은 ㈜한독에서 회사 내 유휴부지에 조성돼 대풍산단 600여 명의 근로자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문화예술교육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부처 간 협력 문화예술교육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근로자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욕구를 충족시키고 산업단지 내 근로자 간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문화예술교육 강좌는 사진미디어 프로그램으로 대풍산단 4개 기업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6월부터 ㈜한독 교육장에서 매주 1회씩 총 30차례 무료로 운영됐다. 사진미디어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이번에 열린 작품전시회를 통해 선보였다.

산업단지 근로자편의시설 풋살장 준공식에 참여한 조병옥 군수와 관계자들이 테이프를 컷팅할 준비를 하고 있다.
산업단지 근로자편의시설 풋살장 준공식에 참여한 조병옥 군수와 관계자들이 테이프를 컷팅할 준비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