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차별성, 축제 발전 역량 등 탁월
프로그램 차별성, 축제 발전 역량 등 탁월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9.01.0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바축제, 문화체육관광부 '2019 유망축제' 지정
음성품바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년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지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음성품바축제 한 장면
음성품바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년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지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음성품바축제 한 장면

 

음성품바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년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지정돼 국·도비 1억 4000만 원 지원과 한국관광공사를 통한 국내·외 홍보 지원을 받게 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의 다양한 축제 중 국내·외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문화관광 축제를 선정하고 있다.
평가는 축제 현장평가 35%, 소비자 모니터링 10%, 자체 성과지표 달성도 5%, 분야별 심사 20%, 종합심사 30%의 심사기준이 적용됐으며, 특히 분야별 심사와 종합 심사에 각계 축제 전문가 20명이 참여해 공정하고 엄격하게 평가한다.
음성품바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의 차별성과 축제 발전을 위한 역량, 축제의 운영 등 축제 전반적인 분야에서 발전하고 변화하는 모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음성품바축제는 故 최귀동 거지 성자의 숭고한 인류애와 박애정신을 기리기 위해 2000년 9월 첫 번째 축제를 개최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높은 인기 속에 19회 음성품바축제에서는 23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았으며 189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창출했다.
음성군수는 “음성품바축제가 2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음성품바축제에 대한 음성군민의 높은 참여와 관심, 그리고 민·관·학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향후 지속적인 발전방안 모색과 국제화 전략을 세워 문화관광 대표를 넘어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