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지 않고 짜낸 음성 생들깨기름 일본에 수출
볶지 않고 짜낸 음성 생들깨기름 일본에 수출
  • Hig
  • 승인 2018.08.2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메가3 풍부 건강식품으로 인기 … 연간 50만 불 수출 기대 (주)코메가, 일본 건강식품 벤더 통해 1000여 개 약국 입점
카츠키 하사시 알프렛사 헬스케어(주) 대표 등 방문단이 지난 17일 음성군 생극면 (주)코메카 들깨농장을 살펴보고 있다.
카츠키 하사시 알프렛사 헬스케어(주) 대표 등 방문단이 지난 17일 음성군 생극면 (주)코메카 들깨농장을 살펴보고 있다.

음성군 생극면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주)코메가에서 생산되는 생들깨기름이 일본 전역 1000여 개의 약국에 입점했다.
이번 코메가 생들깨기름 일본 약국 입점은 농업회사법인(주)코메가와 일본 알프렛사 헬스케어(주)가 지난 7월에 1년간 50만 달러 상당의 약국용 생들깨기름 10만 병을 수출하기로 계약 체결하고 첫 회 1만 병이 선적된 것이다.
코메카가 생들깨기름을 수출하기로 계약한 알프렛사 헬스케어(주)는 일본 전역에 30여개 대리점을 지닌 일본 최대 건강식품 전문 벤더(전산화된 물류체계를 갖추고 편의점이나 슈퍼마켓 등에 특화된 상품들을 공급하는 다품종 소량 도매업체)로 연간 매상액이 3조 원에 이른다.
일본 전역에 2만여 개의 약국 중 현재 1000여 개 약국에 입점했으며 향후 최소 5000개 약국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메가 생들깨기름은 볶지 않은 들깨에서 착유해 맛이 매우 고소하며 오메가3가 풍부해 일본 소비자 층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은 대형 마트나 백화점에서 연간 40만 달러 규모가 판매되고 있었다.
이번 약국 입점은 일본에서 건강식품으로서의 우수성이 입증된 증거라는데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한편, 카츠키 하사시 알프렛사 헬스케어(주) 대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호동 동경지사장과 함께 지난 17일 원료로 생산되는 음성 들깨지구를 직접 방문하고 코메가에서 들깨기름으로 생산되는 과정을 살펴보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카츠키 하사시 대표는 “일본인들에게 건강식품으로 사랑받는 음성 생들깨기름이 음성지역 농민들에게서 생산되어 만들어 지는 과정을 살펴보니 제품에 대한 신뢰가 더욱 생긴다”며 “향후 일본의 많은 약국에 입점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