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4군 주민들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기대감
중부4군 주민들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기대감
  • jwg
  • 승인 2018.07.1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종 지사 “의료 인프라 확충지원 아끼지 않을 것”

주민들 “진천이 양보하고, 중부4군 힘 모아 감동적”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사업인 소방복합치유센터가 맹동면 충북혁신도시에 들어서는 것으로 지난 16일 결정 나자 충북도와 음성군을 포함한 중부4군 등이 크게 환영하고 나섰다.

맹동면에 유치가 확정된 소방복합치유센터는 음성·증평·진천·괴산 등 중부4군과 군의회는 물론 주민들의 염원까지 모아져 이뤄낸 쾌거로 평가되는 만큼 전국의 소방인력 등은 물론, 중부4군 주민들도 양질의 의료혜택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이시종 지사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지난 7개월간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를 위해 한마음으로 뭉쳐 온 도민의 염원이 마침내 이뤄졌다”며 “최고의 의료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조성단계부터 충북도 및 음성, 진천, 유관기관과 TF팀을 가동할 계획”이라며 “의료 인프라 및 의료인 복지시설 확충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북도의회도 지난 16일 성명을 통해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는 혁신도시 지역 주민 의료편익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전국 소방공무원 치유와 힐링 기능에 부족함이 없도록 충북도와 긴밀히 공조하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원재현 음성소방서장은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를 위해 힘을 모아주신 소방청장님, 이시종 지사와 중부4군 단체장, 지역주민 등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우리지역에 결정되므로 인해 음성소방서 소방대원뿐만 아니라 중부4군 군민들이 의료사각지대로부터 벗어나게 되었고, 더 나아가 전국 4만여 명의 소방공무원의 의료 편익증대가 기대된다”며 환영의사를 전했다.

이양희 음성군지역발전협의회장은 “소방복합치유센터 음성군 맹동면 유치 확정에 군민과 함께 축하한다”며 “소방복합치유센터가 11만 음성군민들 모두 의료 혜택이 있기 위해서는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음성~혁신도시 간 직선도로 개설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남흥식 음성군이장협의회장은 “소방복합치유센터 충북혁신도시 유치 확정을 11만 음성군민들과 함께 기쁜 마음으로 환영한다”며 “모든 군민들이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 마련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봉주 진천군이장단협의회장은 "진천군, 음성군 가리지 않고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충북혁신도시에 유치된 것을 환영하고 지지하며 그동안 센터 유치를 위해 노력한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며 충북에 이런 국가 공모사업이 유치돼 자랑스럽고 그 어느 때보다 기쁘다"고 말하고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으로 혁신도시와 함께 충북이 한걸음 더 앞서 나가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변상주 진천군 초평면발전협의회장은 “중부 4군 군수들이 합심하고 송 군수가 양보해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유치된다는 사실이 감동적이다”며 “초평면소재지에서 자동차로 20분 거리여서 주민들 모두 환영하고 기대하는 분위기다”고 말했다.

김명중 증평여성의용소방대장은 “중부4군의 염원인 소방복합치유센터가 혁신도시에 들어온다는 소식은 중부4군은 물론 충북도민의 경사”라며 “소방업무 관련 근무자들뿐만 아니라 일반 주민들까지 이용할 수 있어 인접한 지점에 위치해 있는 증평군민 모두 환호를 하고 있으며 축제 분위기”라고 말했다.

신송규 괴산군의의회 의원은 "충북혁신도시는 중부4군 중심지로 소방복합치유센터가 들어서게 된 것이 합당하다고 생각한다"며 "센터가 잘 건립 돼 몸과 마음을 다친 대한민국 최고의 소방관들이 이곳에서 건강을 회복하고 치유 받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지역주민들도 의료혜택을 볼 수 있게 돼 사람들이 모여드는 지역,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