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생산 유지 방안 논의
지속적인 생산 유지 방안 논의
  • jwg
  • 승인 2018.07.1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농업기술센터, 전국 재배농가 회의 개최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6일 전국 전문 약초재배 농가회의를 음성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했다.

동우당제약(주)과 음성약용작물 드림영농조합법인이 주최하고 인삼특작부와 농업기술센터가 후원한 이번 회의는 지황, 황기, 복령, 감초, 엉겅퀴 등 전문재배 농가 대표 18명과 음성약용작물 드림영농조합법인 회원 20명, 동우당제약㈜, 인삼특작부 약용작물과,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 5명이 참석해 우리 토종 약초 확대 재배와 가공, 판매 등에 관한 정보교류 및 지속적인 생산 유지 방안에 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이번 회의는 몇 년 전부터 약용작물이 점점 확대 재배돼 전국에서도 알아주게 된 음성군의 약용작물 발전을 위해 모인 것으로 이번 회의의 주요 내용은 2010년에 채택되고, 2014년에 발효된 '유전자원 접근 및 이익 공유에 관한 나고야 의정서'와 관련해 토종 약용작물 재배와 국산품종 육성 등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음성군은 지리적 교통의 발달은 물론 기후적으로 일교차가 크고 약용작물 재배에 적당한 토성을 지녀 고품질 약용작물이 생산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농촌진흥청 인삼특작부 인삼과와 약용작물과가 있어 외부적으로도 좋은 조건을 갖고 있다.

전만동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앞으로 음성은 물론 전국적으로 고품질 국산 토종 약초가 많이 재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