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 교육과정 서비스·동성중 학생 5개 외국어학습 제공
23개 교육과정 서비스·동성중 학생 5개 외국어학습 제공
  • jwg
  • 승인 2018.07.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주민 위한 나라배움터(Village) 운영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은 충북혁신도시 주민을 위한 나라배움터 빌리지(village.nhi.go.kr) 서비스를 7월부터 시범·운영한다.

'나라배움터 Village'는 나라배움터 플랫폼 기반의 지역주민 대상 특화 홈페이지다.

이 서비스는 국가기관의 사회적 책임(GSR,Goverment Social Responsibility)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4차 산업 혁명 및 소프트웨어활용, 인문학 등 17개 과정,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문화 학부모 교육 6개 과정' 등 총 23개 과정을 함께 공개·서비스해 별도의 로그인 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충북혁신도시 내 동성중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5개 언어(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러시아어) 학습 과정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나라배움터에서는 국민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공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나라배움터에서는 '장애인 동료와 함께 일하기', '안전한 사회를 위한 폭력예방교육' 등 27개 과정, '디지털 산업혁명, 사람이 답이다' 등 영상형 강의 76편 등 총 103과정(편)을 국민에게 공개 서비스 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제작하는 신규 4개 과정, 개선 3개 과정 포함 총 7개 과정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신규 4개 과정은 사회적 경제(이해편, 사례편), 국민 주권 정부를 실현하는 정부 혁신, 한반도 정책 이해 등이고, 개선 3개 과정은 의전 실무, 행정 정보 공동이용, 공공 데이터로 만들어 가는 새로운 세상 등이다.

오동호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원장은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정부가 되도록 국가인재원이 앞장 서 나갈 것”이라며 “나라배움터가 국가인재 양성의 핵심역할을 수행하는 학습 플랫폼에서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오픈형 학습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