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9월 21일 아동수당 첫 지급 계획
보건복지부, 9월 21일 아동수당 첫 지급 계획
  • jwg
  • 승인 2018.06.1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부터 읍·면·PC·스마트폰 신청 가능

보건복지부는 오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 접수가 시작되며 9월 21일 아동수당 첫 급여가 지급된다고 밝혔다.

아동수당 수급대상(만 6세 미만) 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보호자나 대리인은 오는 20일부터 아동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PC 또는 스마트폰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의 급여분부터 지급된다. 따라서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9월 말까지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된다. 매월 25일(주말·공휴일의 경우 전일) 지급되며 9월분 급여의 경우 추석 연휴 등으로 9월 21일에 지급된다.

또한 출생 아동의 경우 출생신고 기간 등을 감안해 출생 후 60일 이내에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출생한 달부터 소급해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아동수당 지급 대상이나 신청 절차 등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난 18일부터 아동수당 홈페이지(www.ihappy.or.kr)를 별도로 개통해 운영중이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대규모 신청(198만 가구)이 일시에 몰릴 경우 국민 불편이나 혼란이 우려된다”며 “사전신청 기간이 충분히 주어지는 만큼 가급적 혼잡 시간대를 피해 신청하고 신청 분산 등과 관련해 지방자치단체의 안내에 잘 따라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