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역량강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역량강화
  • 신정용
  • 승인 2017.02.21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보건소, ‘건강 빨강지팡이 봉사단’ 확대 운영

음성군 보건소는 지난 21일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인 '건강 빨강지팡이 봉사단' 50명이 참여해 역량강화교육을 갖고 활동을 시작했다.

건강 빨강지팡이 봉사단은 지난 2015년 노인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 중 한 명을 봉사자로 양성하여 자체적으로 수시로 혈압, 혈당 이상자 발견 및 관리에 적극적인 대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올해는 신규 봉사단원을 추가로 모집해 기존 40개소 경로당에서 50개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 봉사자들은 강동대학교와 연계를 통해 체계적으로 혈압, 혈당 측정 방법과 심폐소생술(CPR), 응급상황 시 대처 등을 교육받고 담당 경로당 노인들의 혈압체크와 건강관리를 비롯해 건강이상자나 환자가 발생 시 신속히 병의원으로 연계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는 지난해 '건강 빨강지팡이 봉사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건강의심자 165명을 발견, 보건기관과 병의원에 연계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 빨강지팡이 봉사단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관리 및 건강생활을 실천 할 수 있는 토대가 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빨강지팡이 봉사단' 운영에 문의사항이 있으면 음성군보건소 건강증진팀(☎ 043-871-2144)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