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 자아성장교육프로그램 실시
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 자아성장교육프로그램 실시
  • 김규식
  • 승인 2016.03.1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소장 변나영)는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구현을 목표로 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본 교육과정은 분노와 스트레스 관리, 미술치료, 에니어그램(성격유형) 검사와 해석, 의사소통 능력향상, 긍정적 자아상 형성, 심리극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참여대상은 음성군 내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월 23일(수)부터 5월 25일(수)까지 총 10회기로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분은 오는 접수마감일인 21일까지 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 교육팀 (872-1360)으로 전화 혹은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으로 부부와 자녀, 타인과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 상황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해결 방법을 습득해 서로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돕고 더 나아가 자신의 성찰을 통해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 변나영 소장은 “상담과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성장을 돕는 것 또한 상담소의 큰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교육의 기회가 많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좀 더 유익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