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현대자동차 음성대리점
[업체탐방] 현대자동차 음성대리점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16.01.0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고객 사후관리까지 완벽추구, 고객이 선정한 최우수 업체
현대차 본사 지난 2004년부터 총 5회 우수대리점 선정
지난 2012년 고객이 직접 선정한 'CS 최우수대리점'



고객이 찾지 않으면 죽은 사원이다. 고객 만족 '최우선'
1955년 우리 손으로 만든 최초의 자동차 '시발'은 정비업을 하던 최무성 씨 3형제가 미군 지프 엔진과 변속기 차축 등을 이용해 드럼통을 펴서 만든 4기통, 4단 수동변속기의 지프형 승용차였다.
60여년의 세월이 지난 오늘날, 한국산 자동차는 장족의 발전을 거듭하면서 전 세계를 달리고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한국 자동차산업의 주역이며, 그 기술력은 세계가 인정하고 있다. 더불어 소비자의 자동차에 관한 지식은 전문가와 대등할 정도로 상식화됐다. 그러기에 자동차판매업은 기술의 차이보다 고객관리에서 승패가 좌우된다.

여기 현대자동차 본사뿐만 아니라 고객이 직접 선정한 고객 최우선주의를 실천하는 대리점이 있다. 현대자동차 음성대리점으로 초대한다.


17년간 음성군민의 발이 되다
현대차 음성대리점은 1998년 10월 개점, 17년의 지난 세월동안 음성군민과 함께 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군민의 발이 되어 음성군 경제성장의 원동력이다. 지난해만도 630대 판매실적을 올렸다. 전국 군단위에서 상위 20위권에 속하는 놀라운 실적이다.

이 같은 판매실적은 고객 최우선주의에 있다. 한번 찾은 고객은 소중한 자원이다. 구매고객을 넘어 지인들의 소개로 이어지는 고마운 고객들이다.

여기에는 현대차 음성대리점만이 갖고 있는 특색이 있다. 바로 운영자와 직원간 상생의 정신이다.

우현철 소장은 “나 혼자 잘 벌어서 뭐 하겠는가? 직원이 있어야 내가 있고, 내가 있으면서 직원이 있다. 직원과 우리는 상생 및 공생의 관계다”고 강조했다.
직원간 화합과 단합을 위해 매월 회식과 년 2~3회 야유회를 갖는다.


사후관리가 더 매력적이다
현대차 음성대리점의 고객서비스는 구매 단계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계속된다. 과거 고객과는 달리 요즘 고객들은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자동차의 종류를 이미 선택하고 상담을 시작한다. 영업사원은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최상의 조건을 찾아준다.

사후관리는 현대차 브랜드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새로운 생각, 새로운 가능성)'를 바탕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감성적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가치를 재해석하고 찾아내 가장 많이 판매하는 자동차 회사가 아닌 가장 사랑받는 자동차 회사이자 고객들의 일생에 있어 신뢰받는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다른 브랜드와는 확연히 차별화된 애프터서비스에서 엿볼 수 있다.


바빠서 서비스를 받지 못할 때 '홈투홈'
현대차를 구매할 경우 개인·렌트·리스·법인 등에 관계없이 가입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블루멤버스'는 차량관리에서부터 생활제휴까지 다양한 혜택을 자랑한다.

현대차 블루멤버스는 정기적으로 차량을 점검받는 기본적인 애프터서비스는 기본이고 경쟁사보다 차별화된 서비스인 홈투홈(HOME TO HOME) 서비스, 찾아가는 비포 서비스, 365 열린 정비 서비스 등으로 오너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한다.

블루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홈투홈 서비스는 고객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직접 서비스 접점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문 담당 직원이 방문해 차량을 인수하고 수리 후 다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인도하는 개념의 서비스다. 음성대리점은 인근 청주시까지 찾아가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무시간에 따로 시간을 내 차량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직장인들과 육아·가사 등으로 집을 비우기 어려운 가정주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홈투홈 서비스는 현대차가 자랑하는 광활한 서비스 지역과 방대한 서비스 인력을 통해 도입한 서비스다.
현대차가 차량 판매뿐만 아니라 차량 사후 관리에서도 적극적으로 고객의 입장을 반영한 노력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찾아가는 방문서비스 '비포서비스'
홈투홈 서비스와 함께 대표적인 맞춤형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는 찾아가는 비포 서비스는 아파트단지·대형마트·공원 등으로 현대차를 타는 고객들을 직접 찾아가 차량의 성능 향상과 고객의 안전을 위해 차량 문제 발생 전 예방점검 정비를 기본으로 하는 신개념 방문 서비스 활동이다.

수 만개 부품의 일괄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운행되는 자동차의 특성상 일반인이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 문제를 감지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현대차는 고객들의 왕래가 잦은 대형마트나 아파트 단지 등을 찾아가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차량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비포 서비스를 통해 차량 사후 관리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많은 고객들이 평일에는 직장생활 등으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비교적 시간이 많은 주말이나 공휴일을 이용해 편리하게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휴일에 사고나 고장 발생 시 어려움을 겪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365일 정비 서비스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로써 현대차 승용차 보유 고객은 365일 언제든 원하는 날짜에 직영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사전 예약 고객이 아니더라도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높은 품질의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추석과 설, 여름 휴가철 등 차량 운행이 잦은 기간 고속도로 휴게소 등 차량의 왕래가 잦은 공간에 차량 점검 스테이션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미/니/인/터/뷰
우 현철 현대자동차 음성대리점 소장
우 현철 현대자동차 음성대리점 소장
남들과 대화조차 어려웠던 자동차딜러가 전국 판매왕 되다

우현철 소장은 지난 1992년 첫 자동차영업을 시작하고 6년 후 음성대리점을 개점, 24년의 경력을 지닌 베테랑 딜러다.

우 소장은 “힘들고 고생되는 일도 있지만, 차량 인도시 고객이 기뻐하고 행복해 할 때 힘이 생긴다. 고객과 자동차로 만났지만 사람관계로 이어지는 것이 이 직업의 매력이다”고 했다.

금왕읍에서 태어난 우 소장은 무극초ㆍ중학교를 거쳐 청주 세광고와 청주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처음엔 남들과 말하는 것조차 어려워해 주변에서 많이 반대했다. 1995년 전국 판매왕이 됐다. 자동차영업은 말은 잘해서 되는 것은 아니다. 고객과 약속을 잘 지키고 진실한 사람으로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객에게 잊혀진 사원은 딜러로서 끝이다”

지난 2013년부터 무극로타리클럽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에 나선 우 소장은 '영업의 힘은 가정이다'고 강조했다. 마찬가지로 직원간 화합은 서로를 위로하고 서로를 케어하며 상처를 안아주는 동료이며 치료자이다. 자동차 판매만을 목적이 아닌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서 진실을 강조하는 우 소장에서 참 직업인의 모습이 그려진다.

☎ 010-5481-2887





현대자동차 음성대리점 사람들
김 성만
김 성만
제가 영업사원으로서 존재할 수 있었던 것은 늘 잊지않고 찾아주시는 고객님들 덕분입니다.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고객님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는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 010-2050-8585








김 윤기
김 윤기
고객님이 계셨기에 항상 웃으며 밝은 카마스터로 남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제가 고객님을 환하게 웃게 해 드리겠습니다. 늘 최선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 010-9941-6900







김 재성
김 재성
지난 16년 동안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받은 은혜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인연을 신뢰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10-9958-3412










유 재선
유 재선
현대자동차 음성대리점 창업멤버로 고객님들과 함께 열심히 달려 왔습니다. 그동안 사랑으로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그 받은 사랑 고객님들께 최선을 다해 보답하겠습니다. 한번 맺은 인연 소중한 인연으로 늘 함께 하겠습니다.
☎ 010-5463-5948








주 은경
주 은경
그동안 여성의 세심하고 꼼꼼함 성격으로 고객님을 모셨습니다. 앞으로도 여성운전자분들의 필요로 하는 내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섬세하고 감성적으로 다가 가겠습니다. 또한 한번 맺은 인연 고객님의 영원한 카마스터가 되겠습니다.
☎ 010-9406-6119








정 우섭
정 우섭
어려움 속에서도 항상 현대자동차를 생각해주시는 고객님이 계시기에 제가 있었습니다. 평생 반려자와 같은 마음으로 고객님께 다가가는 음성대리점 카마스터 정우섭이 되겠습니다. 늘 최선을 다하는 고객님의 영원한 친구로 남겠습니다.
☎ 010-7411-4258








조 만희
조 만희
지난 3년간 초년병인 저를 아껴주시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초심으로 변화지 않는 마음을 갖고 고객님을 모시겠습니다. 오직 믿음 하나로 한결같이 가겠습니다.
☎ 010-6231-3477











<게제는 가나다 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