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값 폭락시키는 밥쌀 수입 중단하라”
“쌀값 폭락시키는 밥쌀 수입 중단하라”
  • 김규식
  • 승인 2015.10.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단체연합회, 농협군지부 앞 야적시위
▲ 농업인단체 대표들이 정부의 밥쌀 수입에 항의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 농업인단체 대표들이 정부의 밥쌀 수입에 항의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음성지역 농업인단체연합회는 지난 20일 농협중앙회 음성군지부 앞에서 '쌀값 보장과 밥쌀수입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대형 포대에 쌀을 담아두는 '야적시위'를 진행했다.

농민단체들은 회견문을 통해 “지난해보다 쌀값이 떨어졌고, 농협의 수매량은 줄었다. 정부의 쌀 전면개방에 이은 밥쌀 수입은 우리 농민들을 천길 낭떠러지로 떠미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정부가 굴욕적인 쌀 관세화 이후 의무사항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난 7월23일 밥쌀용 쌀을 수입하겠다고 발표하고 미국에서 2만톤, 중국에서 1만톤을 들여왔으며 연말까지 10만톤을 수입할 계획”이라고 규탄하기도 했다.

또 여성농민회 봉현정 부회장은 “농민들의 실질 생산비는 80kg 한가마에 21만 원이고 정부에서도 19만원이라고 책정한 바 있다. 그러나 실제 시장가격은 13만 원 정도에 불과하다. 그럼에도 농협은 경영상의 이유라며 수매량을 줄이고 오히려 수입농산물 판매에 나서고 있다”며 정부와 농협을 비판했다.

이들은 ▲밥쌀수입중단과 수입쌀을 시장과 격리시킬 것 ▲국내산 쌀값을 안정화하고 적정 재고량 유지를 위해 대북쌀 지원을 즉각 재개 할 것 ▲각종 FTA 국회비준과 TPP가입 중단을 요구했다.

농민단체들은 11월14일에는 서울에서 10만명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총궐기대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