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정보화마을 3곳 우수상 · 장려상
도내 정보화마을 3곳 우수상 · 장려상
  • jwg
  • 승인 2018.07.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서 수상 영예

충북도내 정보화마을 3곳과 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 등이 지난 4일 경남 거제시에서 개최된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표창장을 받았다.

단체표창으로는 충청북도가 최우수 광역자치단체 기관표창을 정보화마을 표창으로는 제천시 청풍관광마을과 단양군 소백산산촌마을이 우수상을, 청주 평동전통 떡 마을이 장려상 등 4점의 표창을 수상했다.

개인표창으로는 영동군 담당공무원과 정보화마을에서는 영동군 황산포도마을 위원장, 괴산군 둔율올갱이 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 등 3점의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충청북도는 정보화마을 활성화를 위하여 2018년 상반기동안 총 4회에 걸쳐 충청북도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보화마을에서 생산한 농·특산품구매행사를 실시, 5백여만원의 농가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판매행사를 실시함으로써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도민들이 정보화마을 생산품을 구입하는 방법은 정보화마을 홈페이지(www.invil.org)의 정보화마을 찾기 메뉴를 접속하면 도내 정보화마을에서 생산하는 싱싱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품을 온라인 구입과 여행 중 도내 정보화마을을 직접 방문(충청북도 정보화마을 현황참조)하여 구입할 수 있다.

정보화마을 충북지회 김종기 회장은 청결하고 고품질의 농·특산품을 생산하여 도민과 국민들에게 신선한 먹거리 제공과 정보화마을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 충북도 수상자들이 행사장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 충북도 수상자들이 행사장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