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봉사로 하나님의 사랑 실천‘화제’
작은 봉사로 하나님의 사랑 실천‘화제’
  • 임요준
  • 승인 2017.09.0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 하나님의교회, 경로당 돌며 청소 등 실시
금왕읍 소재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음성읍 신천3리 경로당에서 청소 등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왕읍 소재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음성읍 신천3리 경로당에서 청소 등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네 이웃을 사랑하라'

예수의 가르침을 따라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교회가 있어 화제다.

금왕읍 무극리 소재 하나님의교회(담임목사 이종두)가 그 주인공이다. 교회는 지난 6월부터 관내 경로당 1곳씩 선정해 청소와 말벗 등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교회는 그 첫 활동으로 열악한 환경에 놓인 괴산군 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오랫동안 쌓인 쓰레기 등을 치우며 말끔히 청소했다.

이어 7월에는 음성읍 신천3리 경로당에서 이웃사랑을 펼쳤다. 연이어 지난 30일 음성읍 읍내1리 경로당에서 청소 및 어르신 안마, 말벗 등 사랑을 전했다.

교회는 오는 9월에도 관내 경로당을 돌며 봉사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다.

교회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몸이 불편해서 경로당 구석구석을 청소하기는 쉽지 않다. 우리 지역 어르신들이 더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생각에 봉사활동을 시작했다”며 활동이유를 밝혔다.

이 교회의 이웃사랑 실천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교회는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 지역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기 위해 매 분기마다 주요 시가지 및 하천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매년 5월에는 대한적십자혈액원과 함께 헌혈행사를 펼친다.

임요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