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문 · 특산품 판매 등 상호교류 약속
청소년 방문 · 특산품 판매 등 상호교류 약속
  • 신정용
  • 승인 2017.05.1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극면 주민자치위원,싱가포르 톰슨힐슨 방문

▲ 생극주민자치위원들이 싱가포르 톰슨힐슨 지역 주민들과 자매결연 플래카드를 들어 보이고 있다.
▲ 생극주민자치위원들이 싱가포르 톰슨힐슨 지역 주민들과 자매결연 플래카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생극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춘홍) 위원 3명과 정훈백 (주)코메가 대표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싱가포르 톰슨힐슨 지역을 다녀왔다.

이번 싱가포르 견학은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와 청소년 해외교류,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의 판로개척을 위해 진행됐다.

방문단은 이 기간 동안 싱가포르 법무장관과 THNC 국회의원을 만나 청소년 교류와 지역특산품 현지 판매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또한 톰슨힐슨지역 주민자치위원들과 자리를 함께하며 문화 교류 등 서로 교감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방문단은 또 싱가포르 톰슨힐슨 지역과 자매결연을 체결해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10월 싱가포르 톰슨힐슨 방문단이 방한할 때 생극면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서에 서명하기로 했다.

생극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 싱가포르 톰슨힐슨 지역으로 지역특산품 수출을 시작해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지역 우수학생을 선발해 방학 때 템플스테이 운영 등 활발한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방문단은 또 이번에 음성의 대표 축제인 품바축제를 홍보하고 손수건에 법무장관과 국회의원 서명을 받기도 했다.
이어 싱가포르 기관과 단체 관계자, 주민 등을 대상으로 춤바축제 참관을 권유하기도 했다.

송 위원장은 “해외선진지 견학을 통해 위원들의 역량강화와 위원회의 발전을 노력하겠다” “지역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운영해 나갈 예정이며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